FACIAL CAPTURE
이브이알 스튜디오의 Facial Rig는 Facial Action Coding System에 기반,
인체공학적 근육 움직임에 맞게 제작되어 있으며 이는 스캔 시스템에서 스캔된
각각의 표정들과 함께 얼굴의 미세한 움직임과 그에 따른 피부 표면, 주름의 변화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FACS & Advanced Rig
이브이알 스튜디오는 얼굴 근육 구조에 기반한 FACS(Facial Action Coding System)을 통해 획득한 50여가지의 표정 스캔 데이터로, 실제와 같이
자연스러운 수백개의 표정을 만들 수 있는 디지털 휴먼 구성에 필수적인
Know-how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Facial Retargeter /
Editing System
페이셜 캡춰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툴에서는 캐릭터 얼굴 애니메이션에서 어떤 부분을 더 자연스럽게 할지, 과장할지를 연출적인 필요에 따라 조절할 수 있습니다.
Dynamic Skin System
캐릭터의 표정이 변화될 때 얼굴 피부가 수축하고 늘어나는 정도에 따라서 스캔 시스템에서 만들어진 Stretch map이 쓰이게 되는데 이는 피부의 컬러와 마이크로 노멀에 적용됩니다.
이러한 Dynamic Skin System에 의해 캐릭터의 각 표정 변화에 따라 사실적인 근육 움직임에 의한 형태 변화 뿐 아니라 그 위에 있는 피부 속의 혈류량 변화,
피부 자체의 작은 움직임 모두가 함께 반영되어 표현됩니다.
Performance Capture Pipeline
이브이알 스튜디오의 퍼포먼스 캡쳐 올 인 원 솔루션은 페이셜 데이터, 오디오, 비디오 싱크를 자동으로 맞춰 서버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합니다.
많은 대사량의 여러 데이터들이 각각의 테이크별로 서버에 정리되어서
기존 방식 대비 20배 높은 생산성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연기자가 연기할 때 이를 리얼타임으로 디지털 휴먼에 반영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