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HUMAN 3D SCAN
페이셜 스캔 시스템은 실제 사람을 리얼타임 엔진에서 완벽하게 재현하기 위한
솔루션의 첫 단계입니다. 이브이알 스튜디오에서는 세계 최고 해상도와 퀄리티로
사람의 얼굴을 스캔할 수 있는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Microgeometry
자체 제작한 Light Sphere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카메라 기반의 Photogrammetry 스캐너보다 약 100배 이상의 정밀도를 가지고 있어,
인체 피부 반사율의 물리학적 정확한 값을 얻어 사실적인 피부의 형태와
성질 값을 스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피부 아래의 Blood Pressure까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피부의 디테일이 20마이크로미터의 정밀도로 스캔 되며, 이는 약 10억 개의
폴리곤 메쉬에 해당하는 정보가 저희 리얼타임 캐릭터 모델에 사용됩니다.
Facial Stretch Map
인물이 웃거나 찡그리는 표정을 지을 때 피부가 늘어나거나 수축이 되면서
생기는 미세한 변화를 측정하고 이 데이터가 리얼타임 캐릭터의 표정
변화에 적용됩니다.
Physically Based Texture
이브이알 스튜디오의 스캔 시스템에서는 실제 사람의 피부로부터 물리적으로
정확하게 측정된 Diffuse, Specular, Normal 텍스처를 추출합니다.
이렇게 얻어진 raw texture 데이터는 Meterial에서 추가 가공없이 그대로
마야, 맥스, 언리얼 엔진에 적용되어도 사람의 피부를 그대로 재현할 수 있습니다.